본문 바로가기
강아지랑

인천 애견동반❤월미공원 강아지 산책 (ft. 월미산 한국전통공원)

by 헬로와와 2023. 2.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와와네 개엄마 헬로와와입니다🐶

 

 

 

 

오늘은 인천에 숨겨진 명소,

월미산에 위치한 월미공원으로

애견동반 나들이 다녀온 후기입니다

 

 

 

 

월미공원에는 1주차장과 2주차장이

있는데, 두 곳 모두 무료로 운영되고 있어요.

저희는 월미공원 1주차장을 이용했구요.

주말 낮시간에 갔는데도, 주차장이

굉장히 여유있는 모습이네요😉👍

 

 

 

 

1주차장에서 바로 월미공원 입구와

연결되어 있어서 이동하기가 편했어요.

혹시 몰라서 견모차도 가지고 왔는데,

계단이 없는 길이라서 편하게

이동했습니다😊😊

 

 

 

 

확실히 오래된 지역에 위치한

공원이라서 그런지 나무의 크기와

나이가 엄청나네요😲😲

보호수 급의 나무들이 7그루나 있어요.

전부 70~240살 먹은 나무들이라고 하네요.

 

 

 

 

저 멀리 월미산이 보이시나요?

산의 경치와 전통 건축물이 더해져서

뷰가 아주 훌륭하네요😄😄 (만족)

여기까지 찾아온 보람이 있어요.

 

 

 

 

월미공원은 전체적으로 내부가

전통가옥과 전통 정원으로 꾸며져 있었어요.

알고보니 15,500평 정도가 한국전통정원

으로 관리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월미공원 전통공원 중심부에 위치한

정자에 올라가보았습니다😚😚

제일 꼭대기에 올라가면 월미공원에서

관리하고 있는 습지원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가 있어요!

 

 

 

 

월미공원의 내부에는 연못도 꽤

많았는데, 궁의 후원이나 조선시대의

정원을 재현하여 꾸며 놓은 것이라고 해요.

 

자연과 전통문화를 조화롭게 꾸미기 위해

많이 신경쓴 것이 느껴지는 공원이네요.

 

 

 

 

월미공원 산책로 중간중간에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전통테마의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저희집 강아지들도 포토존에서

사진 한장씩 찰칵📸해보았습니다.

 

 

 

 

월미공원 내에는 물범카라는 셔틀버스도

운행중이네요. 공원이 워낙 넓다보니

오래 걸으시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물범카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운행시간 10:00~17:00 (12~13시 점심)

성인 : 편도 1,000원 / 왕복 1,500원

만4세이상 : 편도 500원 / 왕복 800원
■ 만4세미만 : 무료

■ 매주 월요일 휴무

 

* 운행시간은 공원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공원 서문쪽에 매점이 있어서

잠시 쉬어가기로 했어요😊😊

매점에서 판매하는 것이 그리 많지

않아서 집에서 마실것, 간식거리 미리

준비해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월미공원 동문에서 정문 방향으로

걷다보면 동물원도 위치해 있어요.

사슴이랑 토끼가 살고 있었는데,

털이 깨끗한 걸 보니 관리가 잘 되고

있는 것 같아요😉😉👍

 

 

 

 

인천에서 설치한다고 소문으로만 듣던

모노레일이 월미공원을 가로질러 가네요.

 

 

 

기대 안하고 지인의 추천으로 처음

가본 공원이었는데, 이용자 수가

그렇게 많지 않아서 공원 내 시설을

이용하기에도 편하고 산책로도 넓어서

강아지들과 여유롭게 산책하기 좋았어요.

특히 한국전통공원은 포토존 맛집이었네요.

아이들과 함께하기에도 좋은 나들이 코스로

추천합니다 😊😉😘😍👍

반응형